근성알림
근성알림
좋은 결실을 맺는 법 나티배 2019-11-17 148

사람은 동시에 두 마리의 말을 탈 수 없으므로 이쪽 말을 타기로 결정했으면 반드시 다른 한쪽의 말을 버려야 한다. 똑똑한 사람은 무엇을 하기로 결정하면 다른 일에 에너지를 분산시키지 않고 그 일에만 매진해서 좋은 결실을 맺는다.

- 판구조론으로 유명한 독일 기상학자, 알프레드 베게너 -

 

지금 나에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그게 만약 공부가 아닌 다른 것이라면 거기에 길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공부가 답이라면... 목숨을 겁시다!!

부모의 재산이 아니라 학생의 꿈이 미래를 결정하는 세상을 만듭시다!!

 

 

 

 

 

 

1880~1930 독일의 지구물리학자. 베를린 태생. 베를린 대학 · 하이델베르크 대학에서 천문학과 기상학을 공부하고 독일 해양기상대 이론기상부장 겸 함부르크 대학 교수 (1919), 그라츠 대학 교수(1924) 등을 역임했다.

대륙 이동설을 검증하기 위해 그린란드를 세차례 탐험했고 세번째 탐험 때 조난당해 행방불명으로 사망했다.

1911년에는 대륙이동설을 주장하고, 15년 《대륙과 대양의 기원》을 저술하여 지질학계에 파문을 던졌다.

그는 대서양 양쪽 해안 해안선의 상보성, 바다를 사이에 둔 대륙 고생물의 공통성, 적도 근처에 존재하는 빙하 유적 등에서 고생대 말에 원시 대륙이 분열 · 이동하여 오늘날과 같은 대륙의 분포가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 학설은 대륙을 이동시키는 원동력을 명확하게 해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방치되었다가 60년대 이후 고지구자기학(古地球磁氣學)의 연구와 맨틀대류설(對流說) 등 지구물리학 의 진전에 따라 높이 평가받게 되었다.

목록